SSG닷컴은 29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GPT 모델을 활용한 리뷰 요약 기능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개별 상품에 등록된 여러 리뷰를 종합한 뒤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주며 고객은 상품의 주요 장점과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판매량이 높고 누적 리뷰가 많은 ‘식품’ 상품군부터 우선 적용한다.최신성이 중요한 신선식품은 최근 3개월 이내, 그 외 식품은 1년 이내 고객이 작성한 리뷰를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준다.전체 리뷰 요약 뿐 아니라 만족도, 품질, 신선도, 맛, 가격 등 원하는 속성별 리뷰 요약도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기업 센트온(ScentOn)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시그니처(CI) 향기 개발 및 향기마케팅을 대규모로 전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지난달 5일 그랜드 오픈한 인스파이어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진정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목표로 총 1275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과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아레나, 마이스(MICE), 외국인 전용 카지노, 쇼핑·다이닝·문화예술 공간이 결합된 리테일몰,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등 다채로운 시설과 즐길 거리를
CJ제일제당이 본격적인 여름에 앞서 ‘동치미물냉면’의 맛과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동치미물냉면’은 평안도식 정통 레시피로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19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다.제품은 제주산 겨울무로 담근 동치미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육수에 동치미 함량을 높이고 레몬즙을 더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구현했다. 또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온에 볶은 메밀을 활용해 더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메밀향을 살렸다.제품포장 디자인도 바꿨다. 냉면이 떠오르는 시원한 푸른색을 바탕
CJ온스타일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혜택과 신규 브랜드·신상품 등을 대폭 확대한 건강식품 행사 ‘헬씨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5월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부터 성인·어린이까지 연령대별 건강 선물 준비에 최적화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 기본적립에 △13대 브랜드 더블적립 △경품 △룰렛이벤트 등이 준비됐다.모바일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 프로그램 운영 범위도 육아·패션·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 고객 층 대상으로 넓혔다.예컨대 기존에는 헬스푸드 전용 모바일 라방 '건전지' 위주로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이
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시리즈는 핑크·민트·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와 꽃무늬 디자인을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봄나들이 감성이 느껴지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상품은 주방용품, 패브릭용품 등 20여종이다.주방용품은 △워터 저그 △도시락 △접이식 물컵 등을 준비했다. ‘워터 저그’는 PET재질 단지에 수도꼭지가 있어 물이나 음료를 담은 후 정수기처럼 따라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옐로우·레드·민트 3종류가 있어 레몬과 라즈베리 등 단지 안에 넣을 과일이나 음료의 색상과 맞춰 고르면 된다. ‘빨대 얼음틀’
CJ대한통운은 기아·현대건설·로봇전문 스타트업 디하이브와 함께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개 ‘스팟(SPOT)’을 활용한 택배 라스트마일 로봇배송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실증 사업은 고객에게 마지막으로 상품이 전달되는 라스트마일 배송 단계에서 로보틱스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진행됐다.실증 사업은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서 실시됐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차량에 스팟과 택배 상품을 상차해 배송지로 이동한 뒤 스팟과 택배 상품을 하차시키면 스팟이 적재
hy는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NGO ‘사랑밭’, ‘노랑풍선’과 함께 저소득·결손가정 문화체험 동행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hy 임직원 및 지원 대상자 40여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울시 일대에서 진행됐다.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 어린이대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hy 사내봉사단은 행사 진행을 돕고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물품을 지원했다.hy 사내봉사단은 직원
롯데웰푸드가 자일리톨을 활용한 핀란드식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해 한국·일본·베트남·핀란드 4개국에서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해당 캠페인은 치아 건강 선진국인 핀란드의 사례를 바탕으로 자일리톨 섭취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전 세계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우선 24일 롯데웰푸드는 핀란드의 초등학생들이 한국·일본·베트남의 초등학생들에게 자일리톨을 활용한 치아 관리 습관을 공유하는 온라인 수업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을 진행했다. 4개국을 동시에 연결해 온라인으로
빙그레가 1974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 투게더 50주년을 맞아 다음 달 8일까지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는 ‘투게더 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콘셉트에 맞게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투게더를 보고, 느끼고, 간직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다채롭게 구성했다.입구를 들어서면 벽면 3면을 스크린으로 채운 스토리텔링 영상이 투게더 세상으로의 기대감을 한껏 고무시키며 이어지는 바닐라강 다리를 건너 기념주화 회전문을 통과하면 본격적인 체험
“얼마 전에 MBTI 검사를 했는데 ‘인프피(INFP)’라고 해요. 인프피는 내성적인 성격이기도 하지만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잘 맡는다고 합니다. 계획 보다는 이상주의적인 성격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것 같아요. 솔직히 교촌치킨도 처음 창업할 때 큰 계획을 세우고 만든 가게가 아니었어요.”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3일 권원강 회장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신사옥에서 ‘진심경영 선포식’에 참석한 직후 5층 타운홀 라운지에서 교촌그룹 ‘주니어리더’와의 간담회 자리에 모습을 나타내며 판교 사옥에서의 첫 공식 행보를 이어갔다고 25일 밝혔다.교촌그룹
편의점 CU가 최근 금값이 고공행진을 보이는 가운데 자사가 선보인 ‘카드형 골드’가 빠른 속도로 매진되며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앞서 CU는 이달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 및 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카드형 골드는 다양한 중량의 골드바를 카드 형태 케이스로 제작해 소장성을 높인 상품이다. 특히 금값이 크게 오른 최근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0.1g~1g대의 저중량 카드형 미니 골드바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실제로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1g 이하의 저중량 골드바 판매량은 올해 1분
NS홈쇼핑이 리뉴얼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기’를 오는 27일에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5일 밝혔다.리뉴얼된 필립스 프레스티지 면도는 ‘SkinlQ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전기면도기다. V자 모양의 면도날 중심부로 모아주는 ‘V트랙 시스템’, 수염을 들어 올린 후 피부 표면의 수염까지 절삭하는 ‘리프트 앤 컷 시스템’이 결합되어 ‘최대 0.0마이크로미터(μm) 초밀착 쉐이빙’이 가능하다.면도날을 자동으로 연마해 주는 ‘셀프 엣지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면도날을 관리할 수 있고, ‘무선 클렌징 팟’에 면도기를 꽂기만 하면 1분 딥클렌징
해태제과가 땅콩으로 버무린 고소함에 갓 구워낸 프레첼 맛을 더한 ‘맛동산 프레첼맛’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중독적인 맛을 즐기는 MZ세대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달콤짭짤 조합의 과자다. 달콤한 첫 맛과 뒤이어 느껴지는 짭짤한 끝 맛에 해태만의 비법으로 완성한 고소한 빵 풍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비주얼은 땅콩과 소금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다. 프레첼이나 소금빵 위에 주로 올라가는 굵은 소금인 하얀 펄 솔트가 노릇한 맛동산 위에 박혔다. 펄 솔트 크기를 땅콩 조각 크기와 동일하게 해 고소한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이래 맥심만의 브랜드 경험과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아 왔다.이번 오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연필과 카누 호환
오뚜기는 자사가 후원하고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한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이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대학교수와 언론인, 식품 및 의약학 관련 연구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연사로 나선 국내외 석학들은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을 비롯해 계피·생강·마늘·사프론 등 다양한 향신료의 건강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국내에서 카레 대중화를 이끈 ‘오뚜기 카레’ 55년
코웨이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2024 이노스타·그린스타’에서 총 28개의 상을 대거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상품의 품질·디자인·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소에서 혁신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각 부문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다.코웨이는 이번 수상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비렉스 페블체어 등 15개 제품이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 선정됐다.또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그린스타에는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 △스스로케어 비데 △비렉스 스마트매트리스 등 13
코카-콜라사 ‘토레타!’가 제로 슈거와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토레타! 제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는 사과·당근·자몽 등 10가지 과채 수분이 들어있는 토레타!의 특징을 살리고 칼로리 부담을 낮춘 제품이다.패키지 디자인는 하늘색 컬러를 적용해 가볍고 산뜻한 제로 칼로리의 느낌을 시각적으로 살렸다.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최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토레타! 제로’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며 “현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
프링글스가 2024년 야구 시즌을 맞이해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프링글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야구 경품 이벤트’와 디지털 광고를 포함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의 교감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먼저 집에서든 경기장에서든 프링글스와 함께 현장감 넘치게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총 3200만원 상당의 풍성한 선물을 주는 ‘야구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품은 △애플 비전 프로(256GB)(1명) △KBO 정규시즌 예매권 1매(1500명) △프링글스&코카콜라 세트(500명)다.참여 방법은 간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현대·신세계·롯데 등 국내 백화점업계가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은 어린이날 지출 비용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KB국민카드가 온라인 쇼핑몰 중 매출액 상위 565개 가맹점의 구매 품목 데이터와 여가·오락서비스 업종의 일자별, 연령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가·오락서비스(놀이동산·유원지·동물원·식물원) 업종의 어린이 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3배 가량 높았다.이에 백화점들은 어린이날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고객
현대홈쇼핑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E-순환거버넌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협약 주체들은 이날부터 6월 5일까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집합건물 내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에 모아진 폐전자제품을